이번 교육은 감성서비스 리마인드를 통한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과 소통불가 민원 대응전략으로 행정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친절교육과 병행하여 본인서명사실 확인제도의 활성화 홍보, 국민신문고 등 민원 처리기한 준수에 따른 업무협조 교육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앞으로도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대적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친절교육을 통해 민원처리의 중요성과 군민들이 만족하는 소통과 공감의 친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철원군은 편안하고 쾌적한 고객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에 세무과와 농협군청출장소가 사용하던 본 청사 민원실을 수유방이 마련된 민원인 쉼터와 장애인·노약자·임산부 우선창구 신설하는 등 민원편의 시설을 위한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중이며, 방문민원 편의증진을 위해 민원실입구 안내데스크에 민원도우미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현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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