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예산 편성 핵심가치 ‘사람·일자리·삶의 질’ 강조

[남구=코리아플러스] 윤종곤 기자 =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은 내년도 예산안 편성과 관련, “남구의 모든 재원은 주민으로부터 나오며, 그 혜택도 주민에게 돌아가야 한다”면서 “함께 잘사는 포용 남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27일 남구에 따르면 김병내 구청장은 지난 26일 남구의회에서 열린 제255회 2차 정례회 2019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제안 설명에서 “포용 남구는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이며, 시대적 사명이다”며 “내년도 예산안의 핵심적 가치는 ‘사람 중심’과 ‘경제·일자리 중심’,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두고 편성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완전한 재정분권이 실현되지 못한 현실에서 한정된 재원을 배분하는데 어려움과 고민이 많았고, 재정운영 전반에 대해 채무를 들이지 않으면서 꼭 필요한 일에만 예산을 편성했다”고 말했다.

포용 남구 실현을 위해 내년도 예산안 심의시 의회 협조도 당부했다.

김병내 구청장은 “모든 약속이 실천되기 위해서는 재정적 뒷받침이 첫 출발이며, 그동안 문제의식 없이 관행적으로 운영해 온 재정사업에 대한 구조 조정과 지출 효율화를 강도 높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내년 예산안은 포용 남구로 나아가는 중요한 첫 걸음이며, 앞으로도 남구의 모든 정책 개발과 실행의 전 과정에서 의회와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같이 걸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남구가 의회에 제출한 내년도 예산안 규모는 총 3,510억원으로, 이중 일반회계는 3,440억원이고, 특별회계는 70억원 수준이다.

분야별 예산으로는 경제도시 분야 107억원, 문화교육도시 분야 60억원, 복지도시 분야 2,498억원, 맑고 푸른 안전도시 분야 167억원, 자치도시 분야 678억원을 각각 편성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