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열다

[연천군=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경기 최북단인 연천군이 설립하고 신한대학교에 위탁·운영하는 연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27일 개소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는 김광철 군수, 임재석 의장, 유보선 신한대학교 부총장, 유진현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도의원, 군의원, 연천군어린이집 연합회 이미선 회장 및 어린이집 원장과 인근 센터장, 신한대학교 교수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개소식 축전을 통하여 연천군의 모든 아이들이 바람직한 식생활을 형성 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고 문희상 국회의장,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두관 국회의원은 축전 또는 화환을 보내 센터의 성공적인 운영을 기원했다.

특히 김용우 육군참모총장은 “연천군민 4만 5천 인구 중 2만 7천명이 군인인 민군화합의 대표도시인 점을 고려하여 앞으로 군인가족의 영양과 먹거리안전에 대한 수준을 더 높이고 군친화적 특화된 프로그램이 더 많이 개발되기를 바란다.”며 군인가족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기대했다.

김광철 군수는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관내 어린이급식소에 종합적인 영양 및 위생관리를 지원해 자라나는 어린이의 건강 증진에 힘써 달라”며 당부했고, 신한대학교 서갑원 총장을 대신하여 참석한 유보선 행정부총장은“신한대학교가 중대한 역할을 맡게 되어 영광이고, 원활하게 위탁·운영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센터를 책임지는 김영성센터장은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균형 잡힌 식생활개선과 더불어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부모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신한대는 오는 2021년까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운영하게 되며, 센터는 크게 영양지원사업과 위생지원사업을 통해 어린이 건강 증진에 일조함은 물론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