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판식 전달, 치매 정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치매 극복 도서코너 운영

[광양시=코리아플러스] 조재풍 기자 = 광양시 치매안심센터는 전남광역치매센터와 지난 26일 시립중앙도서관에서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 선정 기념 ‘가치함께 도서관’ 현판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에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예방과 관리를 위해 기존 도서관에 치매 관련 도서와 간행물 등 다양한 자료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치매 극복 도서코너’를 별도로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중앙도서관에 최신 치매관리 사업책자와 리플렛 등의 간행물을 제공하고, 도서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치매 파트너 교육을 이수토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 중앙도서관에서는 주민들이 치매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다양한 치매관련 도서를 구입할 예정이다.

시는 중앙도서관이 치매극복 선도도서관 지정이 지역 주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지역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치매극복 선도기관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춘규 광양시 치매안심센터장은 “이번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에 정식 개소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가족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치매환자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치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치매안심센터 24시간 운영되는 치매상담콜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일 정식 개소한 광양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어르신과 환자가족에게 치료 예방부터 관리, 치매조기검진, 치매실종노인예방, 맞춤형 사례관리 등 체계적인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