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인천 계양구 효성1동 새마을협의회는 지난 25일 관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구에 사랑의 집수리 사업을 실시했다.

새마을협의회 집수리 관계자는 미리 현장조사를 거쳐 독거노인 가구 2세대를 선정했다.

한 세대는 거동이 불편하여 지팡이를 짚고 다니는 독거노인으로 세면대가 없어 수도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어르신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게 세면대를 설치해 드렸다. 또 다른 세대는 저소득 노인세대로 오랫동안 도배를 하지 않아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벽지 교체 작업을 진행했다.

추운 날씨에도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은 짐을 나르고 도배지를 교체하며 직접 주거 수리 사업에 참여했고,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게 도움을 줬다.

김영식 회장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직접 땀을 흘리며 봉사하여 회원들 모두가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사회의 훈훈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효성1동 행정복지센터 김영심 동장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힘써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자원을 발굴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해소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