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러스] 이현재 기자 = 음성군은 29일 군청 정보화 교육장에서 본청, 사업소 및 읍·면 회계담당 공무원의 회계 분야에 대한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2018 하반기 회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신규 직원의 증가와 인사이동 등으로 회계 업무 처리에 대한 직원들의 어려움과 고충을 해소하고 담당자의 전문성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이를 위해 최근 개정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재무회계 규칙 주요 개정사항 및 회계증빙서류 전산화 추진 등 회계실무 담당자들이 꼭 알아야 할 실무교육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또한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법인 신용카드 사용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해 회계 업무의 전문성뿐만 아니라 투명성을 높이는데도 힘썼으며 부서별 회계 업무 담당자들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 당면 업무 수행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윤복 회계과장은 “최근 처음으로 회계 업무를 맡은 회계담당 공무원의 증가와 인사이동으로 발생하는 회계 업무 수행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회계실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해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 투명성을 확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