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안 조정을 위한 상생협력체계 구축 등 협의

[군산시=코리아플러스] 송영현 기자 = 군산시와 서천군은 29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2018년도 군산·서천 행정협의회’를 열고 현안 조정을 위한 상생협력체계 구축 등 총 5가지 안건을 채택해 협력하기로 했다.

그동안 군산시와 서천군은 지난 2015년부터 재개된 행정협의회를 통해 금강을 중심으로 확고한 협력과 상생발전 체계를 구축했으며, 동백대교 명칭 공동 선정, 서남해안 갯벌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협력, 유료시설 상호 감면 등 총 21건의 안건을 협의하고 양 시군의 우호증진과 공동이익이 되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했다.

이날 양 시군은 만남을 통해 주요 현안 공동대응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수시 실무협의회 소집 안건과 동백대교 개통 추진, 군산시&서천군 공무원 상호 시·군정 현장 배움 교육 실시 안건을 협의·채택했다.

또한 제2회 금강역사영화제 공동개최와 제71회 충남도민체육대회 성화봉송 주자 선발 및 축하공연 협조 안건들도 함께 처리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행정협의회 뿐만 아니라 민간차원에서도 다양한 교류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동백대교 개통을 통해 군산과 서천이 함께 금강의 기적을 만들어 가기 위한 상생·협력의 새로운 시대를 맞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안건을 발굴하여 두 도시의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번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양 시군은 시장·군수 및 시의장·군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27일 동백대교 개통을 기념해 군산 월명공원과 장항 동백공원 내 동백나무 교차 식수행사를 실시하여 상생화합의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