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연구원 신청사, 미래 충북을 견인할 정책개발의 산실로 거듭나길 기대

【청주=코리아플러스】강경화 기자 = 함께하는 도민, 일등경제 충북 실현을 위한 도정 핵심 정책연구기관인 충북연구원이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충북연구원은 28일 11시 이시종 지사, 박상돈 도의회 정책복지위원장 등 도 및 연구원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연구원 신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은 충북연구원 신청사 건립사업 경과보고 및 현황안내, 유공자 표창, 기념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연구원 기금과 도비 출연금 등 128억원을 투입해 지하1층, 지상4층에 연면적 5,456㎡의 규모로 건립된 충북연구원은 ▶지하1층 주차장, 서고 ▶지상1층 개방형 정보자료실, 대회의실, 휴게공간 ▶지상2~4층 중회의실, 소회의실, 연구실 등 50여개의 공간이 마련되어, 70여 명의 연구진이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로 미래 충북을 그려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시종 도지사는 축사에서“4차 산업혁명의 빠른 변화 속에서 지속가능한 충북의 미래를 준비를 위한 전초기지가 될 충북연구원 신청사 준공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충북연구원이 오늘을 기점으로 미래 충북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견인할 정책개발의 산실로 도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친근한 열린 공간, 소통의 공간이 되기를 기대 한다”고 밝혔다.

충북연구원은 1990년 5월 15일, 전국 최초로 충청북도와 시·군, 그리고 지역의 기업들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으로 약 30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