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및 산불진화대 등 990여명 투입하여 산불진화 총력

【고성=코리아프러스】강영임 강경화 기자 = 산림청은 5일 잉ㄹ출과 함께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 일성콘도 인근에서 산불이 발생, 초대형 헬기 2대를 포함한 총 17대의 헬기를 현장에 투입해 진화에 나서고 있다.

산림청은 지난 4일 오후 7시 17분 경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 일성콘도 인근에서 산불이 발생, 확산중이라고 밝혔다.

산림청은 10시 50분 현재, 산불 진화를 위해 산불진화차 23대, 소방차 30대 등 총 진화장비 57대, 진화인력 총 990 여명을 투입해 진화에 나섰으나 강한 바람 등으로 산불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산불이 나자 고성군 토성면 원암·성천리와 속초시 바람꽃마을 주민들에게 대피명령을 내렸으며 현재 고성지역에는 건조경보와 강풍경보가 발령되어 있는 상황이다.

주민들은 고성군 470명이 천진초교 400명, 동광중고등학교 70명, 속초시 147명 : 영랑초교 70명, 속초종합운동장․청소년수련원 77명이 대피했다.

산림청은 오후 10시를 기해 강원도 전역에 대해 국가산불위기경보를 최고 수준인 “심각”으로 상향 발령했다.

이어 야간진화대책을 수립하고 산림청특수진화대 및 공중진화대 등 가용인력을 총 동원하여 진화에 투입해 피해를 최소화 하고있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현장에 지상진화 대응인력을 총 동원해 산불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안전사고 없이 산불을 진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