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운영센터 전산상황실 찾아 승차권 예약‧발매시스템 등 점검

【서울=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손병석 코레일 사장이 22일 오후 서울사옥에 있는 IT운영센터 상황실을 찾아 전산시스템 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빈틈없는 정보 보호 체계를 당부했다.

전산상황실은 승차권 예약‧발매와 실시간 열차 운행 현황을 알려주는 시스템을 운영하는 곳이다.

△ 손병석 코레일 사장(오른쪽)이 22일 오후 서울사옥을 방문해 정전시 통신망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력을 공급하는 무정전 전원장치(UPS)를 점검했다
△ 【서울=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손병석 코레일 사장(오른쪽)이 22일 오후 서울사옥을 방문해 정전시 통신망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력을 공급하는 무정전 전원장치(UPS)를 점검했다

손병석 코레일 사장이 22일 오후 서울사옥에 있는 IT운영센터를 방문해 정전시 통신망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력을 공급하는 무정전 전원장치(UPS)를 점검했다.

△ 손병석 코레일 사장(왼쪽 두번째)이 22일 오후 서울사옥에 있는 IT운영센터 상황실을 찾아 시스템 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빈틈없는 정보 보호 체계를 당부했다.
△【서울=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손병석 코레일 사장(왼쪽 두번째)이 22일 오후 서울사옥에 있는 IT운영센터 상황실을 찾아 시스템 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빈틈없는 정보 보호 체계를 당부했다.

 

손병석 사장은 “철도의 안전은 IT 분야도 예외일 수 없다”며 “안정적인 IT서비스가 고객 서비스의 출발점인 만큼 정보 보안 관리에 각별히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