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맞춤형계약업무지원 실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맞춤형계약업무지원 실시
  • 안창용 기자(1004ceoman@hanmail.net)
  • 승인 2019.06.10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계약업무 지원서비스"... 대전갈마중으로 가다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안창용 기자 = 10일 대전서부교육지원은 “맞춤형계약업무지원서비스”를 통한 학교업무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대전갈마중학교를 직접 방문해 업무지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전교육청)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안창용 기자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10일 “맞춤형계약업무지원서비스”를 통한 학교업무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대전갈마중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업무지원을 했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의 대표 청렴실천과제인 “맞춤형 계약업무 지원서비스”는 지난 4월 첫발을 내딛은 이후 학교현장의 개별적인 어려움을 파악·공유하여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업무 추진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 이다.

이를 위해 계약 업무 지원 뿐 아니라 분야별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와 협조하여 지원범위를 확장하는 등 단위학교에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지원서비스는 일선학교의 요청에 따라 2019년도 기계식환기장치 시범학교 선정에 따른 우수제품 선택에 어려움이 있어 계약업무를 지원하는 재정지원과 뿐만 아니라 기계설분야의 전문적인 행정지식을 갖춘 시설지원과와 합동으로 '찾아가는 계약업무 지원서비스'가 이루어졌다.

대전갈마중학교 행정실장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구축하는데 기계식환기장치 시범학교로 선정되어 부담이 많았는데 교육지원청의 전문공사분야 전반적인 컨설팅, 공고(안)검토, 우수제품 선택을 위한 방법 등 계약실무지원으로 원활한 사업 진행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고 전했다.

류익균 서부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장은 “일선학교 담당자들의 업무관련 고충해소와 전문성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교육청과 학교가 서로 소통과 정보교류의 기회를 마련하여 대전교육 신뢰도 및 청렴도 제고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