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안군, 주민세 재산분 신고납부 홍보
경남 함안군, 주민세 재산분 신고납부 홍보
  • 차동철 기자(ehdcjf0824@naver.com)
  • 승인 2019.07.05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코리아플러스 】 차동철 기자= 경남 함안군은 오는 31일까지 2019년 주민세 재산분에 대한 신고·납부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고의무자는 사업장 연면적이 330㎡를 초과하는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주로, 건축물 소유여부에 관계없이 실제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주가 1㎡당 250원을 곱해 산출한 금액을 오는 31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한다.

다만 건축물 및 시설물의 전체 면적이 330㎡ 이하 사업장과 종업원의 후생, 복지 등에 직접 사용하고 있는 기숙사, 사택, 구내식당, 휴게실 등은 과세대상에서 제외된다.

신고·납부 방법은 방문, 우편, 팩스로 군 세무회계과 및 읍·면사무소에 신고서를 제출하고 고지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에 납부하면 된다. 특히,지방세포털사이트인 위택스(http://www.wetax.go.kr)를 활용해 전자신고 및 납부를 하면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납부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주민세 재산분은 납세의무자가 기간 내 신고 납부하지 않을 경우 신고불성실 가산세(20%)와 납부불성실 가산세(1일당 0.025%)를 추가 부담해야 하므로 이에 대한 불이익이 없도록 기간 내 자진신고 및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민세 재산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세무회계과 세원관리담당(☎580-219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