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기운항 중단 때까지 강력히 추쟁

▲완주군 새마을부녀회장과 이서면 항공기운항 반대위원회 등 500여 명은 26일 오후 완주군청 문화예술회관에서 ‘전주항공대대 완주군 상공 헬기운항 반대’ 5차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완주군)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완주군 이장협의회에 이어 새마을부녀회장들이 이서면 상공에 무단으로 헬기를 운항해 극심한 소음피해를 주고 있는 전주항공대대를 강력히 규탄하며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완주군 새마을부녀회장과 이서면 항공기운항 반대위원회 등 500여 명은 26일 오후 완주군청 문화예술회관에서 ‘전주항공대대 완주군 상공 헬기운항 반대’ 5차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박성일 완주군수와 송지용 전북도의회 부의장, 두세훈 도의원, 임정엽 민주평화당 도당위원장, 윤수봉 군의회 부의장, 이인숙·서남용·임귀현·정종윤·이경애 군의원, 임필환 완주군새마을회장, 강귀자 완주군 새마을부녀연합회장을 비롯한 각 마을 부녀회장 등이 대거 참석했다.

박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전주항공대대가 완주군과 전혀 협의도 없이 이서면 상공을 무단으로 헬기 운항해 주민들의 소음피해가 극심한 만큼 모두 힘을 합쳐 나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완주군이장협의회 황호년 회장과 완주군새마을부녀연합회 강귀자 회장은 결의문 낭독을 통해 “국방부와 전주시는 완주군민의 고통과 불편을 무시하며 운항 중인 전주항공부대의 이서면 상공 헬기 운항을 즉각 중단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참석자들은 또 “지역경제 발전을 저해하고 주민 생존권과 재산권을 침해하는 일방적 결정에 대해 잘못을 즉각 인정하고 사과해야 할 것”이라며 “국방부와 전주시는 전북 혁신도시 발전의 중심지이자, 전략적 개발 예정지인 완주군 이서면 발전을 방행하는 행위를 즉각 변경하라”고 주장했다.

참석자들은 또 “행정절차를 미이행하고 권위적이며 밀실행정을 펼친 국방부와 전주시는 지역과 주민이 받은 피해를 책임지고 현재의 장주노선을 즉각 변경해야 한다”며 “완주군 지역리더들은 10만 군민과 함께 항공기가 완주군 상공을 날지 않을 때까지 강력히 투쟁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참석자들은 또 이날 반대 결의대회에 이어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지역리더 특강 시간을 가진 후 2시간만에 해산했다.

한편 주민들은 전주항공대대의 이서면 상공 헬기운항 반대 차원의 전 군민 결의대회를 위해 오는 9월 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군청 어울림광장에서 기금마련 바자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헬기소음 피해의 직접 당사자인 이서면 주민만의 문제가 아니라 범 완주군 차원에서 군민들이 강력히 대응해 나가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