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는 1,2학년 153명 대상으로 지난 17일 '2019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캠프’를 가졌다.

【공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는 1,2학년 153명 대상으로 지난 17일 '2019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캠프’를 갖고있다. (사진제공=공주교육지원청)

캠프는 맞춤형 인재 채용, 고졸 취업 활성화 정책에 발맞춰 양질의 취업을 위해 2020년도의 채용 동향을 이해하기 위해 진행했다.

특히 학생 자신이 희망하는 기업의 인재 채용 분석을 통해 직무 및 기업 맞춤형 취업 전략을 수립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학생들은 우리 산업의 전반적인 영역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기 위해서다.

아울러 미래의 일자리 환경 변화로 인한 유망 직종을 전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전영배 공주마이스터고 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 맞는 창의적인 인재 개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대기업, 공기업 및 중소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학생 스스로 자신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 캠프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마이스터고는 전기전자분야 마이스터고로서 해마다 95%이상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는 오는 10월 21일 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2020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정부는 고졸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공무원 및 공공기관의 선발 인원을 확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고졸 성공 신화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