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오는 28일 전주시자원봉사센터~전주천 자전거길 등 코스로 전주시민자전거 행진 개최
완연한 가을 날씨 속 가을 정취 물씬 느껴지는 전주천 자전거길 10㎞ 함께 달릴 예정
공영자전거 체험단, 안전한 자전거 이용 홍보, 지난 행사 사진 전시 등 풍부한 볼거리 제공
에너지전환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홍보도 펼쳐질 계획

【전주=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생태교통수단, 자전거로 즐기는 가을나들이
【전주=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생태교통수단, 자전거로 즐기는 가을나들이(포스타)

【전주=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가을철을 맞아 생태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전주시민 자전거 행진이 전주천 물길을 따라 펼쳐진다.

전주시는 오는 28일 오전 10시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 행사인 ‘9월 전주시민 자전거 행진’을 펼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날 자전거 행진은 시민들이 가을의 정취로 물든 전주천을 만끽할 수 있도록 전주시자원봉사센터를 출발해 전주천 자전거길과 한벽교, 전주시청, 교보빌딩사거리를 지나 전주시자원봉사센터로 돌아오는 약 10㎞ 코스로 진행된다.
 
특히 시는 이날 자전거를 교통수단으로 생활 속에서 보다 재미있고 의미 있게 탈 수 있도록 에코바이크(휴대폰앱)를 활용해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시민 실천 캠페인 홍보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기존 행진 시 시민들의 참여가 이어졌던 공영자전거 시민 체험단 50명도 모집, 공영자전거로 행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날 행진에 앞서 자전거 행진에 참여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덕진지역자활센터의 두바퀴 행복사업단이 자전거 점검 및 정비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수리센터를 운영하고, 안전한 자전거 이용 홍보 및 지난 행진 사진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될 예정이다.

자전거 행진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또는 ‘전주시민자전거행진’ 카카오톡 플러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전화(063-281-2562) 또는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단, 공영자전거 체험 신청의 경우, 전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50명에 한해 신청 받고 있으며, 공영자전거 행진 참가자는 행진 당일 자전거의 대여·반납을 위해 휴대폰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장변호 전주시 시민교통본부장은 “친환경 교통수단으로서 자전거 이용 홍보와함께 안전한 자전거타기 생활화를 위해 시민 자전거행진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많은 시민들께서 가족, 친구와 나들이 하는 기분으로 함께 나와 가을 정취를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고, 안전한 행진을 위해 헬멧을 꼭 착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오는 10월에도 시민 자전거 행진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