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를 통한 정서 안정, 집중력 향상, 신체 성장을 도모!!

군산시 드림스타트에서 어린이요가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군산시)
군산시 드림스타트에서 어린이요가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군산시)

【군산=코리아플러스】 김단오 기자 = 아동들의 정서안정과 집중력 및 자신감 향상, 신체성장에 도움을 주는 ‘몸튼튼 마음튼튼 어린이요가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군산시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정서 안정, 집중력 및 자신감 향상, 신체 성장과 올바른 자세교정을 도모하기 위한“몸튼튼 마음튼튼 어린이 요가”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어린이 요가”프로그램은 어린이 전문 요가 강사의 지도로 드림스타트 취학아동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지난 25일을 시작으로 총 10회기에 걸쳐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되고, 참여 아동들은 호흡법부터 시작하여 스트레칭과 슈퍼맨자세, 고양이자세 등 근육강화와 자세교정을 위한 요가동작을 다양하게 배우게 된다.

어린이 요가는 컴퓨터 및 스마트폰을 장기간 사용하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잘못된 자세를 바로 잡아주고 정서적 안정 및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아동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고, 성장판을 자극하여 신체의 균형적인 발달을 도와준다.

김주홍 아동청소년과장은“건강과 힐링의 대표적인 운동인 요가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신체적∙정서적 건강한 성장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