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수행기관 및 장애인 활동지원사 교육기관 공모 실시
전라북도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수행기관 및 장애인 활동지원사 교육기관 공모 실시
  • 이준식 기자(640818j@naver.com)
  • 승인 2019.11.2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전라북도
【전북=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전라북도

【전북=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전라북도가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증진과 자립생활 지원을 담당할 오는 2020년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수행 기관과 2020년 장애인 활동지원사 교육기관을 공모한다.

먼저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 가족에게 힐링캠프 등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교육법에 의한 대학 또는 전문대학, 민법, 기타 법률에 따라 설립된 법인으로서 발달장애인 가족 지원과 관련된 업무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결격사유가 없는 기관이면 신청이 가능하며,심사위원회를 통해 사업수행능력과 사업계획 등을 평가하여 합산평균 70점 이상 기관 중 최고득점 기관을 1개소를 선정 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활동지원사 교육기관은 장애인에게 활동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인력을 교육하는 기관으로 장애인활동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교육에 필요한 시설 및 인적기준을 갖춘 공공‧비영리‧민간기관(법인·단체 포함)이면 신청이 가능하며,심사위원회를 통해 기관현황, 교육운영능력, 교육관리계획 등을 평가하여 80점 이상인 기관 중 최고득점 순으로 도내 5개소 이하로 지정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2월 2일부터 6일까지이며, 전라북도청 10층 노인장애인복지과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되고 기타문의는 전북도청 노인장애인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