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진안홍삼한방타운 새 단장
전북 진안홍삼한방타운 새 단장
  • 최낙철 기자(chlw212@daum.net)
  • 승인 2019.12.17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삼스파 노후시설 보수, 손님맞이 한창
▲진안홍삼한방타운 새 단장 (사진제공=진안군)

【진안=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진안군이 진안홍삼한방타운(홍삼스파, 홍삼빌)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후시설 보수공사를 추진해 17일 준공을 앞두고 있다.

마이산 북부에 위치한 진안홍삼스파는 2009년 조성 이후 10여년이 경과되면서 노후화로 인한 건물의 안전성, 내구성 등이 떨어지고 미관 개선 등을 위해 구조재, 마감재, 기계설비 등 전반적인 노후시설 보수공사를 약 한 달간 진행했다.

진안군은 겨울 성수기를 맞아 이용객들의 원활한 시설 이용을 위해 보수공사를 조기 추진했으며, 관광객의 시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스파 주변 경관조명사업과 전지작업 등 환경개선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홍삼한방타운에 조성된 청소년유스호스텔 집기비품을 연말까지 구입해 관광객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진안홍삼스파는 국내 최초로 도입된 홍삼한방과 음양오행을 프로그램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양생목적형 스파다. 홍삼과 한방 성분이 포함된 홍삼버블테라피, 스톤테라피, 아로마테라피, 허브테라피, 하모니 테라피 등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건강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설이다. 매년 6만여명의 관광객이 홍삼스파를 방문하고 있어 진안의 대표 관광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배완기 시설공원사업소장은 “홍삼한방타운의 노후된 시설의 지속적인 정비를 통해 내방객의 재방문을 독려하는 한편 홍삼한방타운을 비롯한 마이산 관광단지 활성화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