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안창용 기자 = 현대산업의 발달로 인해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은 끊임없이 제기돼 왔고 그에 대한 관심은 어느 때 보다 높아지고 있다.

한국뷰티산업은 대한민국의 우수한 뷰티산업기술을 가지고 전 세계에 K-뷰티의 아름다움을 전달하는 동시에 시대적 감각과 유행, 아이디어, 창작성을 이끌어내 또 다른 새로움을 창출하는 분야로써 미(美)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다.

특히,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해 그동안 여성만의 관심사였던 뷰티산업이 남·녀·노·소 상관없이 모든 연령대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가 됨으로써 이에 대해 뷰티산업을 신성장 산업분야로 선정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인력수출산업으로 육성시켜야 한다는 분명한 목표를 갖게 됐다.

이런 시대적인 변화에 맞춰 ‘케이뷰티평생교육원’이 나섰다.

대전시 중구 대흥동에 위치하고 있는 ‘케이뷰티평생교육원’은 차별화된 최고의 강사진을 구성해 대전국비지원미용학원으로써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 국가자격증취득은 물론 민간자격증반, 정규과정반, 단기과정반, 주말속성반, 재교육·재창업교육반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또 교육생들에게 진로·취업·창업을 돕기 위해 전국의 있는 대학들과 협약을 맺고, 대전지역의 뷰티관련산업체들과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소규모 창업이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어 교육생들에게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갖췄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지난 1월부터 ‘국민내일배움카드’ 시행에 따라 그동안 실업자와 재직자들에게 적용하던 내일배움카드를 통합해 전국민이 불편없이 이용가능케 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확대 지원하여 국민 누구나 일자리에 도움이 되는 훈련을 받을 수 있는 평생능력개발기반을 마련했고, 5년간 총 300~500만 원을 지원함으로써 본인이 필요한 시기에 활용 가능케 하고 있다.

한승희 대표원장은 “교육원에 문의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국비지원여부부터 물어보는 흐름으로 봤을 때 국비과정은 시대적인 흐름이라 생각합니다.” 며 “케이뷰티평생교육원은 정부정책의 방향에 따라 그동안 자격증 취득 및 재교육의 비용문제로 새로운 배움의 시도조차 못하는 교육생들에게 국비지원을 받아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시행하고 있다.”

그러면서 “아름다움의 시작은 ‘케이뷰티평생교육원’에서 라는 목표로 새롭게 도전하는 모든 이들에게 프로페셔널 아티스트의 꿈을 열어 갈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