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콘텐츠코리아랩, 웹툰캠퍼스, 복합문화센터 조성 예정

【경남=코리아플러스】 김영문 ㆍ 장영래 기자 = 경남도는 창원시 의창구 대원동 동남전시장 부지에 추진 중인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의 본격 조성을 위해, 6일 ‘동남전시장 활성화를 위한 관련기관 거버넌스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동남전시장 부지 내 기관별 분절적 사업추진에 따른 시설의 기능중복 방지 및 통일성 확보 등 동남전시장 전체의 유기적 사용과 공간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번 회의를 통해 사업 추진기관(경상남도, 창원시, 경남문화예술진흥원 및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과 사회적경제 및 문화콘텐츠 관련 민간전문가가 함께 개별사업의 추진내용을 공유하고, 각 기관들이 사업 완료시까지 지속적으로 협의채널을 운영하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현재 동남전시장 부지에는 ▲경남도의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사업’, ▲창원시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콘텐츠코리아랩, 웹툰캠퍼스 조성사업’,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의 ‘복합문화센터 조성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이 중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조성사업은 경남의 사회적경제 거점 마련을 위해 국비 140억 원, 지방비 140억 원(도비 84억원, 창원시비 56억원)을 투입하여 동남전시장 리모델링을 통한 연면적 10,070㎡의 공간에 사회적경제기업과 조직의 입주공간, 교육공간 및 판매장 등이 조성된다.

장재혁 경상남도 사회적경제추진단장은 “장기간 방치된 동남전시장의 활용을 위해 지자체와 공공기관, 그리고 민간의 협업을 통하여 경남 사회적경제 기반 추진의 선도적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다”며, “혁신타운 조성을 통해 경남 사회적경제의 기틀은 물론 창원국가산업단지의 활성화에도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