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김병준 예비후보는 20일 “한국경제는 기저질환 걸린 것처럼 중병환자와 같다”라고 말했다.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김병준 예비후보는 20일 “한국경제는 기저질환 걸린 것처럼 중병환자와 같다”라고 말했다.

세종시 을 김병준 예비후보(미래통합당 중앙선거대책위/중부권 선대위원장)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중앙선거대책위 발대식에 참석, 이 같이 밝혔다.

김병준 예비후부는 “지금 같은 경제 비상 시기에는 그야말로 심장에 칼을 댈 수 있는 강단 있고, 전문성 있는 외과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만약 대통령께서 그렇게 하신다면 제 자신부터 선거운동도 미루고 나설 수 있다, 경제 살리기에 집중해 달라”고 촉구했다.

김병준 후보는 현재의 한국경제 위기를 코로나 19사태에 비유 “코로나19에서 보듯이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은 감염이 되면 더 위험하고 고생을 많이 한다”면서 “우리 경제의 체질이 (마치) 기저질환을 가진 사람처럼 지난 몇 년간 나빠져, 오장육부 성한 데가 없이 중병이 걸렸다”고 진단했다.

이는 소득주도성장, 최저임금 및 일률적 노동시간 정책, 산업정책의 실종 등 현 정부의 잘못된 경제정책으로 우리 경제의 체질이 크게 약화된 것을 “경제 기저질환”으로 규정한 것이다.

비례전문정당 논란과 관련 김 후보는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송구하다”면서 “(여야에서 모두 벌어지는) 비례대표를 둘러싼 문제는 국민 의사와 민주주의 원칙을 무시한 선거제도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선거에서 이겨 잘못된 제도를 바로잡자”고 말했다.

한편 김병준 후보는 오늘 발대식에서 미래통합당 중앙선대위 중부권 선대위원장에 선임됐다.

중부권은 세종시와 대전시, 충남도와 충북도, 강원도를 포함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