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친환경 학교급식 농산물 팔아주기 릴레이 운동 동참
서산교육지원청, 친환경 학교급식 농산물 팔아주기 릴레이 운동 동참
  • 장영래 기자(adjang7@gmail.com)
  • 승인 2020.03.2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남 서산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농산물 판로가 막혀 어려움에 처한 농가에 보탬이 되고자 서산시에서 주관하는 친환경 학교급식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서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남 서산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농산물 판로가 막혀 어려움에 처한 농가에 보탬이 되고자 서산시에서 주관하는 친환경 학교급식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에 적극 동참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이 4월 6일로 3번이나 연기되면서 지역 농가의 어려움은 이루 헤아릴 수 없이 깊어졌다.

이에 서산시에서는 대대적으로 3일간에 걸쳐 우리지역 농산물의 판매 촉진을 위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호수공원에서 친환경 농산물 11개 품목을 꾸러미 단위로 포장했다.

시민들이 안전하게 가정에서 맛볼 수 있도록 ‘드라이브스루 방식’을 이용, 판매했다.

근대, 아욱, 얼갈이 등 엽채류 위주의 꾸러미뿐만 아니라 딸기와 서산의 6쪽마늘도 함께 판매해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선희 교육장은 "전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친환경 학교급식 농산물 팔아주기 릴레이 운동에 적극 참여하여 어려운 농가를 돕고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학이 코앞으로 다가온 만큼 코로나19로부터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가장 시급한 일이며,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한 서산을 만드는 것이 급선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