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호고등학교 '손수 만든 소독용품 기부' 캠페인 영상 제작
운호고등학교 '손수 만든 소독용품 기부' 캠페인 영상 제작
  • 장영래 기자(adjang7@gmail.com)
  • 승인 2020.05.2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코리아플러스】 이무복 ㆍ 장영래 기자 = 운호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율탐구활동으로 소독용 미스트, 손소독제를 만들어 기부하고 ‘코로나19 예방 학교생활 캠페인’ 영상을 제작, 홍보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운호고)

【충북=코리아플러스】 이무복 ㆍ 장영래 기자 = 운호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율탐구활동으로 소독용 미스트, 손소독제를 만들어 기부하고 ‘코로나19 예방 학교생활 캠페인’ 영상을 제작, 홍보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운호고에 따르면 자연계열 탐구활동을 하는 ‘Health and Society’(한영원 외 16명)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아 보건의료 분야의 전문가들의 조언을 참고해 소독용 미스트와 손소독제를 만들었다.

이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탐구 했을 뿐만 아니라 결과물을 학교 구성원들과 나누고 인근 지역사회에 기부하며 배려와 봉사를 실천했다.

또한 인문계열의 지식을 탐구하는 ‘U-Humanity’(민규빈 외 5명)은 코로나19로 혼란을 겪게 된 상황을 분석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학생들의 배려와 책임을 담아 ‘코로나19 예방 학교생활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학교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https://youtu.be/cTm4XKGvBBs)를 통해 코로나 이전의 학교생활로 돌아기기 위해 학생으로서 지켜야 할 수칙을 홍보해 학생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박균하 교장은 “학생들이 먼저 창의적인 재능과 지식으로 사회에 기여하고자 온라인 학습 기간 동안 프로젝트를 수행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높이 사고, 이를 계기로 우리학교 학생들이 서로간의 경쟁을 넘어 협업과 배려의 가치를 추구하는 성숙한 인격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