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손갑철 기자 = 코리아프러스(사장 임대혁)와 코리아플러스(회장 장지원), 코리아플러스방송(대표이사 장영래)은 비영리민간단체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이사장 명한영)와 29일 오전 11시 대전시 유등천에서 2020 코리아힐링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 코리아플러스 손갑철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 손갑철 기자 = 코리아프러스(사장 임대혁)와 코리아플러스(회장 장지원), 코리아플러스방송(대표이사 장영래)은 비영리민간단체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이사장 명한영)와 29일 오전 11시 대전시 유등천에서 2020 코리아힐링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손갑철 대전지회장은 "코리아프러스와 코리아플러스, 코리아플러스방송은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이사장 명한영)와 29일 대전시 유등천에서 땅 사랑 물 사랑을 위한 2020 코리아힐링페스티벌 대전 유등천 들레길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장영래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 대표와 강경화 고문, 강미경 회원과 손갑철 대전지회장 등이 함께했다.

유등천 중구 안영동 일부지역은 최근 수혜로 일부 자전거 길과 둘레길이 유실됐다.

아울러 수혜로 일부지역은 쓰레기가 쌓여있었다.

유등천은 충남 금산군, 대전시를 흘러 버드내 또는 유천(柳川)이라고도 하며, 대전천·갑천과 함께 대전광역시의 3대 하천이다.

금강 권역의 금강 수계에 속하며, 금강의 제2지류(제1지류는 갑천)이다.

국가하천, 지방2급하천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유로연장(流路延長), 하천연장, 유역면적은 각각 국가하천이 44.4㎞, 15.53㎞, 289.14㎢, 지방2급하천이 28.87㎞, 22㎞, 141.97㎢이다.

지방2급하천은 금산군 복수면(福壽面)·진산면(珍山面) 경계지점에서 흐르기 시작해, 이후 북쪽으로 흐르면서 금산군 복수면과 대전시 중구(中區) 침산동(砧山洞)의 경계지점에서 국가하천으로 바뀐다.

대전 서구(西區) 둔산동에서 갑천(甲川)으로 흘러든다.

갑천·대전천과 함께 대전광역시의 3대 하천이며, 유등천 복수교에서 둔산대교까지 9㎞ 구간은 시민들의 산책로로 활용되고 있으나, 수량부족과 수질오염으로 인해 도심생태하천 조성을 위한 여러 대책이 구상되고 있다.[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유등천 [柳等川] (출처:두산백과)

코리아프러스와 코리아플러스, 코리아플러스방송은 땅 사랑 물 사랑 한강, 금강, 낙동강, 섬진강 둘레길 걷기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