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충남도․서산시 등 7개 기관, 가로림만 및 해양보호구역과 관련한 업무협조 및 협력체계 구축

지난 24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가세로 태안군수를 비롯, 충남도지사, 서산시장, 한국해양과학기술원․한국어촌어항공단․해양환경공단․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가로림만 및 해양보호구역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관계기관 공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은 협약식이 끝나는대로 별도로 발송하겠습니다.
【태안=코리아플러스】 손갑철 기자 = 지난 24일 충남도지사 및 관계자들이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가로림만 및 해양보호구역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관계기관 공동협력 협약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충남태안군)

【태안=코리아플러스】 손갑철 기자 = 충남 태안군이 충남도ㆍ서산시 등 7개 기관과 손잡고 가로림만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적극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가로림만 및 해양보호구역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관계기관 공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가세로 태안군수를 비롯 충남도지사ㆍ서산시장ㆍ한국해양과학기술원ㆍ한국어촌어항공단ㆍ해양환경공단ㆍ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식은 가로림만을 비롯한 충남이 가진 천혜의 해양자원을 보전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협약에 따르면, 태안군을 비롯한 7개 기관은 △가로림만 해양생물 및 생태계 보전․관리를 위한 연구·개발 및 연안 정화 활동 등 상호지원 △가로림만 해양생태 보전·관리, 관광·교육 콘텐츠 발굴 및 마케팅 등 대외홍보 협력 △가로림만 해양보호구역 인접 지역 주민 및 어촌의 지속가능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서해중부권 해양보호생물 구조·치료 인프라구축 및 전문 인력 양성 및 협력 △가로림만과 관련된 각 기관의 우호 증진 및 협력사업․행사 공동개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가세로 군수는 “가로림만은 국내 최대·최초의 해양생물 보호구역이자 환경가치평가 전국 1위, 세계 5개 갯벌 중 하나로 그 보전가치가 매우 높은 해양자원 유산”이라며 “이미 해외에서는 갯벌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지속가능한 개발과 현명한 활용을 통해 에코투어리즘을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가로림만의 생물다양성을 지켜가는 가운데 해양환경․문화관광을 연계해 지역경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지속가능한 성장모델을 만들어가야 한다”며 “사람과 자연이 함께 공존·공영할 수 있는 가로림만의 발전 방안을 찾기 위해 이 자리에 모인 기관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