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온고지신 문헌서원, 3년 연속 문화재청장상 수상
2020 온고지신 문헌서원, 3년 연속 문화재청장상 수상
  • 이미영 기자(qnqlenql@naver.com)
  • 승인 2020.12.17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서천군 문헌서원이 운영하는 ‘2020 온고지신 문헌서원’ 사업이 10일 문화재청이 주관한 지역 문화재 활용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문화재청장상을 받았다. (사진=서천군)

【서천=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충남 서천군 문헌서원이 운영하는 ‘2020 온고지신 문헌서원’ 사업이 지난 10일 문화재청이 주관한 지역 문화재 활용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문화재청장상을 받았다.

문화재청은 각 지역에서 추진하는 문화재 활용사업 중 실적이 탁월하고 명품 관광 상품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은 사업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문헌서원은 2018년부터 3년 연속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문화재청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강선 문헌서원운영사업단장은 “이번 수상은 서천군의 적극적인 행정 지원과 지역민들의 아낌없는 성원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관계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문화재 활용사업이 지역 문화 활성화와 경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헌서원은 그동안 코레일과 연계한 열차여행, 유생의 하루, 풍류 콘서트, 토요전통놀이체험마당, 비대면 휘호대회 등 지역의 문화유산을 연계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021년에도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을 통해 문화재 보존과 지역 주민의 문화향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