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전 베이징 올림픽 결승 설욕전

[김천=코리아프러스] 김용현 기자 =  영광스런 아들의 금메달 획득에 환호하는 김재범 선수 부모님과 김재범 선수의 고향 박보생 김천시장. (사진제공=김천시)
[김천=코리아프러스] 김용현 기자 = 김천 출신 유도선수 런던 올림픽 유도에서 금메달을 캐냈다.

[김천=코리아프러스] 김용현 기자 =  영광스런 아들의 금메달 획득에 환호하는 김재범 선수 부모님과 김재범 선수의 고향 박보생 김천시장과 김천시 체육회. (사진제공=김천시)

1일 새벽 0시 42분(한국시간) 김천출신 김재범 선수가 유도 -81kg급에 출전해 결승전에서 독일의 올레 비쇼프 선수를 꺾고 대한민국에 유도 첫 금메달을 안겨줬다.

[김천=코리아프러스] 김용현 기자 =  영광스런 아들의 금메달 획득에 환호하는 김재범 선수 부모님과 김재범 선수의 고향 박보생 김천시장과 김천시 체육회. (사진제공=김천시)

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결승전에서 뼈아픈 패배를 안겼던 올레 비쇼프를 상대로 설욕전을 펼쳐 더욱 값진 금메달이었다.

[김천=코리아프러스] 김용현 기자 =  영광스런 아들의 금메달 획득에 환호하는 김재범 선수 부모님과 김재범 선수의 고향 박보생 김천시장과 김천시 체육회 임원과 시민들.  (사진제공=김천시)

런던 올림픽의 환희는 김재범 선수의 고향인 김천에서도 크게 울렸다. 김천시에서는 김재범 선수의 4강 진출이 확정되자 9시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김재범 선수의 아버지 김기홍(59), 어머니 김관희(56)씨를 모시고 박보생 김천시장, 김천시의회, 김천시체육회,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열띤 응원을 펼쳤다.

[김천=코리아프러스] 김용현 기자 =  영광스런 아들의 금메달 획득 을 기원하며 김재범 선수 부모님과 김재범 선수의 고향 박보생 김천시장과 김천시 체육회 임원과 시민들. (사진제공=김천시)
김선수의 금메달이 확정되는 순간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환호하며 감격의 기쁨을 함께했다. 김 선수의 어머니는 감격의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김 선수 어머니는 “4년 동안 아들이 올림픽을 준비해 오는 과정을 옆에서 지켜보면서 엄마로서 너무 안쓰러웠다”며 “이 순간을 맘껏 즐겼으면 좋겠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감동의 순간을 함께한 박보생 김천시장은 “(김재범 선수가)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값진 은메달을 획득하며 대한민국의 국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며 “이번 런던 올림픽 금메달로 국위선양은 물론 김천의 위상을 높여줘 정말 고맙다”고 격려했다.

김재범 선수는 김천출신으로 김천서부초등학교 2학년에 유도를 시작해 중앙중학교를 졸업하고 2007년 용인대학교를 거쳐 한국마사회 선수로 활동하고 있다. 2010 아시안게임, 2011 세계유도선수권대회 금메달, 2008 베이징 올림픽 은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