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준별 독서능력 향상‘AR·영어 독서문화 프로그램’수강생 모집 -

【익산=코리아플러스방송】 최남규 기자 = 익산시 어린이영어도서관이 시민들의 영어 독서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익산시)

【익산=코리아플러스방송】 최남규 기자 = 전북 익산시 어린이영어도서관이 시민들의 영어 독서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은 ‘AR 프로그램’과 ‘영어 독서문화 프로그램’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는‘AR 프로그램’은 영어책 선택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과 시민들을 위한 수준별 영어책 선정과 이해력 향상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오는 17일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45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중간, 최종점검을 통해 피드백과 상담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 새롭게 도입한 ‘myOn Reader’는 다양한 장르의 5천500여권 e-book으로 구성돼 도서관 AR 테스트룸에서 언제든 읽고 들을 수 있으며 주기적으로 도서가 업데이트된다.

‘영어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오는 18일부터 Song & Chant 외 9개 강좌를 편성해 114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연령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영어교육에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수강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영어 독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면 강좌로 진행된다”며“코로나 확산 추이에 따라 비대면 강좌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eng_lib) 또는 전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