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손문호 신약개발지원센터장 임명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손문호 신약개발지원센터장 임명
  • 박형원 기자(jbg-3@hanmail.net)
  • 승인 2021.03.02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손문호_증명사진  (사진=대구시)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손문호_증명사진 (사진=대구시)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손문호 신약개발지원센터장을  지난 2일자로 임명했다.

신임 손문호 신약개발지원센터장은 서울대 제약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약물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동아제약 신약연구소장 및 연구본부장과 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장을 역임한 바 있다.

손문호 센터장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장으로 근무하면서 공동연구 지원과 핵심기반기술 기반 기술서비스 지원을 강화하고, 연구성과의 사업화 등을 통해 의료연구개발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기존 방식에 비해 개발비용과 기간을 줄일 수 있는 가능성이 큰 ‘인공지능을 이용한 신약개발’ 관련 “인공지능 신약개발 플랫폼 구축사업”을 수주하여, 재단이 인공지능 신약개발을 선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손문호 센터장은 임용 후 “글로벌 수준의 신약후보물질 발굴 및 첨단 기반기술을 강화하고, 신약 개발을 위한 장기 전략과 실행계획 수립, R&D 성과의 사업화 촉진을 통한 수익모델 발굴, 핵심 인프라의 안정적 운영기반 구축 및 장비 공동 활용 확대, 전략적 협력 네트워크 확대 및 수요지향형 고객지원 강화, 조직 및 인적 역량 강화 및 성과창출을 목표로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