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위기극복 재난지원금’ 지원 발표, 법인택시 종사자 1인당 50만원 지원
이광호 의원, “그간의 법인택시 어려움을 알린 노력의 결과, 보람과 책임감 느껴”
이 의원, “앞으로도 법인택시 운수종사자의 환경개선과 보호를 위해 노력할 것”

이광호 의원

【서울=코리아플러스】 오공임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이광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금일 서울시가 발표한 ‘위기극복 재난지원금’ 지원을 통해 법인택시 종사자들에게 피해지원금이 지급되는 것을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금일 오전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취약계층, 피해업종에 ‘위기극복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고 특히, 승객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법인택시 종사자들의 경우 1인당 5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광호 의원에 따르면 “개인택시는 지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 소상공인에 포함되어 100만원의 지원을 받은 것에 비해 법인택시는 고용안전금 50만원을 재정지원 받아 절반 수준”에 그쳤고

“부산시, 진주시 등 경남지역의 경우 이러한 차이를 없애기 위해 시 예산으로 법인택시 운수종사자에게 재난지원금 50만원을 추가로 지급하기로 한 바 있다.” 고 말했다.

이광호 의원은 “그간 여러 차례 법인택시의 어려움을 알려온 노력의 결실이 나온 것 같아 한편으로는 보람되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고 밝히고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법인택시 운수종사들도 늦게나마 개인택시 수준으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 고 말했다.

이광호 의원은 지난 제299회 임시회 기간에서도 법인택시 재난지원금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였고, 지난 1월 12일과 2월 26일 두 차례에 걸쳐 법인택시 지원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서울시의 지원을 촉구하는 보도 자료를 발표한 바 있다.

또한, 이광호 의원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지금, 법인택시 운수종사자들의 혜택의 사각지대에 빠지지 않도록 목소리를 높일 것”임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서울 택시가 시민의 택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서울시 정책을 꼼꼼히 살피고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 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