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최교진 세종교육감은 12일 “한 명 한 명, 모든 수험생의 성공 진학 위해 교육공동체가 합십해 대입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최교진 세종교육감은 12일 “한 명 한 명, 모든 수험생의 성공 진학 위해 교육공동체가 합십해 대입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21학년도 대입지원 추진을 위해 ´세종대왕(진로‧진학 통합형 누리집)´ 모바일로 언제‧어디서나 이용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대입 유형, 학교별 전형 분석해 ´수시‧정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한다.

이를 위해 학부모 아카데미, 입학사정관 초청 설명회 등 가정학부모와 공동 협력에 나선다.

아울러 진로‧진학 설계, 입시요강 분석 등 교사의 종합적 대입지도 역량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와 대입전형의 변화 등 어려운 여건에도 단위학교와 함께 진로·진학지도 공동체를 구성하여 흔들림 없이 대입 지원 정책을 추진했다”며 “그 결과, 예년 대비 학생이 선호하는 대학과 학과 합격률이 일반고에서 고르게 향상되는 등 고무적인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에 “우리 교육청은 막중한 책임감과 함께 지속적인 성공 진학을 지원하기 위한 ‘2021학년도 대입지원 추진 계획’을 실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