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학부모 지원사업 설명회 및 학부모 이끄미 교육 실시

【공주=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공주교육지원청은 22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장 53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학부모 지원사업 설명회 및 학부모 이끄미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충남 공주교육지원청은 22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장 53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학부모 지원사업 설명회 및 학부모 이끄미 교육'을 실시했다.

본 설명회와 교육은 학부모회장이 학부모 지원사업의 취지를 바로 알고 학교 교육 참여 활성화와 학부모 이끄미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계획됐다.

학부모회 학교참여 지원사업, 학부모 학습공동체 운영 안내와 2021년 학부모 교육 계획을 공유하고 경천초등학교 학부모회 운영, 공주북중학교 학부모 학습공동체 운영 사례를 해당 학교 학부모회장이 발표하였다.

공주교육지원청 김연화 교육과장이 ‘학부모의 역할, 좋은 부모의 조건’에 대해 학부모 이끄미 교육을 강의했다.

이후 공주학부모협의회 구성에 대한 학부모회장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학부모회 활성화 방안을 함께 모색해 봤다.

연수에 참석한 공주영명중학교 학부모회장은 “처음 학부모회장이 되어 부담이 컸는데 제 역할을 바로 알고 방향성을 함께 고민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학교와 학생과 더불어 행복한 교육을 위해 학교 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참여하는 학부모회가 되어야겠다.”고 전했다.

서해원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학부모회와 학부모교육 활성화를 위해 소통에 힘쓰고 학부모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학부모회 활동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