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대구시교육청 ‘건강UP, 만족UP’건강계단 조성(사진=대구시교육청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대구시교육청 ‘건강UP, 만족UP’건강계단 조성(사진=대구시교육청)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이 감소하는 등 심신이 지친 민원인과 직원 등 청사 이용자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건강계단을 설치했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층별 테마로 꾸며 걷는 재미를 더해 ‘생활 속 계단걷기’를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건강계단은 민원인이 많이 이용하는 동관동 계단 및 벽면을 활용해 올바른 걷기 자세, 계단 걷기 효과, 건강생활 정보 등 건강관련 콘텐츠를 다양한 시각적 효과로 표현하였으며, 자연친화적인 이미지 조성으로 마음까지 힐링하도록 조성했다. 8층까지 총 계단 수는 188개로 체중이 60kg인 성인이 10분동안 2회 왕복하는 기준, 74kcal를 소모할 수 있다.

계단걷기는 짧은 시간 동안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할 수 있어 근력강화, 체지방 감소, 혈액 순환 개선 및 심폐기능 강화 등 건강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 속 운동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사람들의 몸과 마음이 조금씩 지쳐가고 있는 시점이다. 우리청사 이용자들이 건강계단을 많이 활용하여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