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 ․ 시장 ․ 의회의장, 평리중 학생들에게 교복(하복) 직접 배부

처음 시행되는 중학교 무상교복 배부 현장을 가다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처음 시행되는 중학교 무상교복 배부 현장을 가다 (사진=대구시교육청)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권영진 대구시장, 장상수 대구시의회의장은 오는 20일 오전 11시 30분 평리중학교(서구 평리동)를 방문해 2021학년도 신입생 146명에게 교복을 배부했다.

이번 행사에서 교육감, 시장, 시의회의장은 교육정보실에서 지역 업체로부터 납품받은 착한교복* 중 하복** 1벌씩을 학생들에게 배부 한 후, 대구시교육청의 주요 정책인 착한교복과 무상교복 실시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을 청취했다.

교육감, 시장, 시의회의장은 지난해 10월 20일 대구광역시 교육행정협의회에서 중학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을 합의한 바 있으며, 대구시교육청은 무상교복 지원을 위해 61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무상교복은 대구 소재 국·공·사립중학교 입학생 또는 타 시도 및 국외에서 관내 중학교로 전입하는 1학년 학생 약 2만여 명이고, 학생 1인당 30만원으로 동·하복 1벌씩 지원한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속에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교육격차 해소 및 학생들의 교육복지 증진을 위한 중학생 무상교복 지원 시행을 위해 노력했다”며, “빠른 시일 내 고등학생들도 무상교복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구시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