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 알차게 준비해요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9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에서 중학교 3학년 담임‧부장교사와 진로전담교사를 대상으로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9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에서 중학교 3학년 담임‧부장교사와 진로전담교사를 대상으로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진로집중학기는 고등학교로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2학기에 진로‧진학 프로그램이 집중적으로 운영되는 학기로, 올해부터 세종시 관내 모든 중학교에 진로집중학기가 운영된다.

연수는 중학교 교원의 진로집중학기 실행 역량을 제고하고 진로집중학기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참석 대상 학교를 오전, 오후 3회로 분산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됐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나다움성장교육과정의 개요 ▲교과 연계 진로교육 ▲진로 체험 운영 방법 ▲고등학교 정보 제공 ▲고교학점제 및 고등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 안내 등이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에게 나다움성장교육과정 진로집중학기 안내서를 직접 배부하고, 안내서를 개발한 교사들이 안내서 활용 방안과 진로집중학기 학교 운영 사례들을 안내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중학교의 진로집중학기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의 진로집중학기 몰입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 중학생의 진로성숙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진로집중학기 운영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 한 명 한 명의 소중한 꿈이 모두 존중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