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 세미나, 공연 등 양질의 학습 공간 제공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내부(사진제공=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내부(사진제공=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안창용기자 =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금홍섭)은 23일 식장산관 2층 대강당(280석 규모)에 Full HD Color LED스크린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너비 5m, 높이 3m의 LED스크린은 16:9 화면비로 3개 화면을 분할해 활용할 수 있으며, 동영상이나 고해상도 이미지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구동하기에 적절하다. 진흥원은 대전 시민들에게 밝은 학습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설치하였으며 LED스크린을 각종 강연, 세미나 등에 가동할 예정이다.

식장산관 대강당은 연간 135회(2018년 기준) 이상 교육, 토론회 등으로 활발히 이용되고 있는 공간이다. 대전지역 첫 LED스크린 설치를 통해 연합교양대학, 인문고전 명사초청 특강 등에 참여하는 학습자들이 보다 나은 교육환경 속에 양질의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LED스크린은 오는 24일 연합교양대학에서 첫 가동된다. 이날 강의는 진시원 부산대학교 교수의 ‘국제사회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금홍섭 원장은 “식장산관 대강당이 LED스크린 설치로 다양한 교육 및 공공 목적의 행사 장소로 활용될 수 있길 바란다. 또한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앞으로도 대전 시민들이 오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편안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