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e커머스 시장 진출 기회 제공

18-1 청주시 해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 수출 기업 호응
【청주=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기자 = 충북 청주시와 청주상공회의소의 지원으로 해외 온라인쇼핑몰에 입점된 기업제품. (사진=청주시)

【청주=코리아플러스방송】 손갑철 기자 = 충북 청주시와 청주상공회의소가 추진하는 ‘해외 온라인쇼핑몰 아마존 US 입점지원 사업’이 청주시 소재 수출기업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5000만 원의 사업비로 청주시 소재 수출기업 15개사가 아마존US에 상품을 등록할 수 있도록 온라인 광고비, 배송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아마존 전문가의 교육을 통해 아마존 마켓운영이 가능한 실무자를 양성하는 등 수출 기업이 성공적으로 글로벌 마켓 운영기업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지원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아마존 본사에 입점과 물류가 지연되고 승인 절차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현재 10개사 정도가 입점에 성공해 판매를 준비하고 있으며 일부 기업은 이미 판매를 시작해 지난달까지 2만5000달러의 수출실적을 거둔 바 있다.

청주시와 청주상공회의소는 미국 내 11월 마지막 주 금요일인 ‘블랙프라이데이’와 연말 행사를 앞두고 현재 입점 후 물류가 진행된 기업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프로모션 지원을 준비 중이다.

시 관계자는 “인력과 자본이 부족한 수출 초보기업이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오픈 마켓을 통해 해외 진출함으로써 수출에 좋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주시 수출기업이 해외진출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참가기업 수출이 진행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신규 입점 기업도 적극 발굴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