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블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대전열병합발전 인근 주민들은 LNG발전 증설반대투쟁위원회는 6일 대전시의회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를 반대한다고 밝히고 있다.

【대전=코리아블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대전열병합발전 인근 주민들은 LNG발전 증설반대투쟁위원회는 6일 대전시의회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를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대전열병합발전(주)이 20년 훌쩍 넘은 노후 설비를 교체 추진하려는 것에 반대한다는 의견을 남겼다.

사업자는 대규모 설비 투자를 통한 친환경 설비 개체와 안정적 에너지 공급을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환경단체와 지역민들은 환경오염을 우려하며 반발 하고 있는 것이다.

대전열병합발전은 지난달 8일 산업통상자원부에 집단에너지 변경허가를 신청했다.

기존 노후화 설비인 증기 터빈 방식에서 복합화력설비를 도입해 발전 용량을 113.15MW 발전기를 495MW 수준으로 개체·증설한다는 내용이다.

이들은 “논란이 되는 환경오염 문제에 대해서는 벙커C유를 기반으로 설계·제작된 현 시설을 개선할 경우 친환경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주장이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며 반발하고 있다.

하지만, 환경단체와 인근 주민들은 미세먼지와 환경 유해 물질 증가 등의 이유로 설비 개체를 반발하고 있다.

이들은 “대전 시민을 기만하는 대전 열병합 발전은 더 이상 속인 수를 쓰지 말고 사과하고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손바닥만 한 곳에 대표적인 혐오 시설들이 다 모여있다”며 “이번에 복합 화력발전소 증설은 반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충남녹색연합은 지난 1일 성명서를 통해 "500MW급 대규모 발전시설이 도심 한가운데 들어온다면 시민들의 피해는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고 우려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