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대전 중구는 지난 9일 대전 중구 새마을지회에서 관내 방역 사각지대에 대해 자체 방역 소독을 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중구)

【대전=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대전 중구는 지난 9일 대전 중구 새마을지회에서 관내 방역 사각지대에 대해 자체 방역 소독에 나섰다고 밝혔다.

대전시가 사회적 거리 두기를 4단계로 격상하고도 일 평균 확진자가 60여 명 발생하면서 4단계를 2주 연장하는 등 행정력만으로는 방역에 한계에 봉착한 상황이며, 특히 태평교와 도마교 하부는 폭염을 피해 많은 주민들이 몰리면서 방역수칙 위반 사례로 종종 민원이 들어오는 곳이다.

이에, 중구새마을회는 협의회와 부녀회 회원을 매주 월, 수, 금 오후 2시 2인 1조로 2개조로 구성해 오는 30일까지 방역 소독은 물론 시민들의 사회적 거리 두기 위반행위에 대한 계도 활동을 펼치게 됐다.

이외에도 중구 새마을회는 중구 예방 접종센터에서 예방접종 대상자 안내는 물론, 각자 마을에서의 방역소독과 한국 효문화진흥원 방역소독 등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박용갑 청장은 “솔선수범해주신 중구새마을회에 감사드린다”며, “구에서도 행정력을 집중해 방역점검과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춘식 지회장은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는 높아졌지만 시민들의 경각심은 함께 높아지지 않은 것 같다”며, “대전시의 코로나 19 극복에 중구 새마을회가 솔선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