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일 완주군수, 지방교육지원청과 오미크론 차단 긴급대책회의 개최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박성일 완주군수는 22일 오후 3시 30분 군청 4층 전략회의실에서 지방교육지원청 관계자와 교육아동복지과 등 해당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오미크론 변이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교육·보육시설 이용자의 유증상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특별활동수업의 전면중단 권고 등 초강수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22일 오후 3시 30분 군청 4층 전략회의실에서 지방교육지원청 관계자와 교육아동복지과 등 해당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 내 초중학교와 특수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학원 등에 대한 코로나19 대응에 대해 입체적이고 선제적인 대응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박 군수는 이날 “확산 속도가 빠른 오미크론 변이 특성을 감안할 때 유증상자의 모니터링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조금이라도 증상이 있으면 즉시 검사를 하고 바로 격리에 들어가는 등 교육·보육시설 직원과 이용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방과후수업이나 특별활동수입의 중단을 권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완주군은 이와 관련, 학생과 원아, 교직원 등 관련 시설 이용자 유증상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보건소에 보고하고 선별검사소에서 진단검사를 받도록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완주군은 또 지방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학교 방과후수업 강사와 유치원·어린이집 특별활동 강사들의 현황을 파악하고 방과후수업과 특별활동수업 등에 대해서는 전면 중단을 권고하기로 했다.

완주군은 나아가 가족 중 오미크론 확진자가 있는 교사와 교직원 현황을 파악해 즉시 진단검사와 격리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고, 타 지역 거주 교사와 교직원에 대해서도 유증상 등 모니터링 강화를 권고하기로 했다.

완주군은 학원 등의 학생과 강사 등 이용자에 대한 유증상 등 모니터링도 강화하는 등 오미크론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방역망을 더 넓고 촘촘하게 치고 선제적 대응 차원의 모니터링을 대폭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을 확고히 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