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코리아플러스】 임대혁 강경화 기자 = 충북 충주 유명브랜드 ㈜메롱샵(장총명 대표)과 충주헤지스(창상주 대표)는 23일 충주시 가정밖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복지시설, 충주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배병란 소장), 친구청소년쉼터(허경회 소장)와 공동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쉼터에 생활중인 가정밖청소년들이 건강히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가 포함되었고 종사하는 직원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협약이 있어 눈길을 끌었다.

2022년 봄시즌 온오프라인 확장 오픈을 앞둔 ㈜메롱샵 장총명 대표는“패션 감각이 뛰어난 청소년들을 주변에 쉽게 볼 수 있듯 빠르게 성장하는 패션산업처럼, 청소년들의 미래는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한다. 메롱샵의 직업체험과 다양한 교육들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견하고, 발산할 수 있는 작지만 반짝이는 무대가 되길 바란다”며 하루빨리 청소년들을 만나고 싶다"고 전했다.

청소년쉼터의 지원을 생각할 때 입소생들을 위한 지원을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이번에 종사자들을 위한 연 1회 의류 무상지원을 결정한 충주 헤지스 창상주 대표는 “위기청소년들을 매일 만나는 직원들이 소진되기 쉬울텐데 직원들이 행복해야 입소생들이 행복하지 않겠냐”며 종사자들이 힘냈으면 좋겠다는 지원동기를 밝혔다.

이에 친구청소년쉼터 허경회 소장과 충주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배병란 소장은 “한창 패션에 관심이 많을 청소년기에 이렇게 유익한 직업체험의 기회가 충주에 열린 것에 대해 대단히 의미있게 생각한다. 메롱샵과 헤지스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멋지게 펼쳐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위기청소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가 열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메롱샵과 충주헤지스는 다량의 겨울시즌 의류를 전달했으며, 자립을 앞둔 청소년쉼터 입소 청소년에게는 매장을 둘러보며 유통판매 과정뿐 아니라 스튜디오 촬영, 웹디자인 등 다양한 업무를 직접 보고 경험하는 일대일 맞춤 직업체험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