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김용휘 기자 = 충북생활정치여성연대가 주관하는 27일 ‘2021년도 충북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시상식’에 이숙애 충북도의회(최우수)와, 장선배, 육미선, 이상식, 서동학, 박성원의원 등 6명이, 우수 상임위원회로 건설환경소방위원회가 선정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충북도의회)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김용휘 기자 = 장순화 충북생활정치여성연대 대표가 주관하는 지난 27일 ‘2021년도 충북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시상식’에 이숙애 충북도의회(최우수)와, 장선배, 육미선, 이상식, 서동학, 박성원의원 등 6명이, 우수상임위원회로 건설환경소방위원회가 선정되었다.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은 충청북도의회가 11월 9일부터 11월 22일까지 14일간 도와 교육청, 산하기관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 대해 모니터 활동을 바탕으로 가장 우수한 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7명의 의원은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철저한 사전준비와 자료 분석으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제도개선 등을 촉구했다.

박문희 의장은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는 환경 속에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은 의원에게 축하한다”며, “충북도의회는 코로나19로 힘든 서민의 삶을 어루만지고 민생경제 회복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원들의 역량을 모아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