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코리아프러스】 장영래 김용휘 기자 = 공주시는 지난 26일 겨울공주 군밤 축제 조직위원회가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한차례 연기했던 겨울공주 군밤 축제를 축제의 연속성과 알밤 판매 촉진 등을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의 중점은 소비 위축으로 힘겨움에 빠진 밤 재배 농가를 돕는 것으로, 축제 기간 총 60톤 판매를 목표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촉 활동을 벌인다.

우선,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를 집중 행사기간으로 정해 알밤 토크콘서트와 공주알밤 디저트 전국 UCC 공모전, 아프리카TV BJ들과 함께하는 ‘공주 최고의 밤맛을 찾아라’ 등이 온라인을 달군다.

UCC 공모전은 공주밤을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요리법을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2월 6일까지 겨울공주 군밤축제 홈페이지에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참가자 중 한 팀을 선정, 초청해 오는 2월 12일 전문 요리사와 함께 시연해 보는 특별한 시간도 갖는다.

또한, 대형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과 11번가에서는 공주밤 판매 이벤트가 실시되고, 시가 직영하고 있는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쇼핑몰인 ‘고맛나루장터’에서도 특별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2월 5일부터 15일까지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품질 좋은 공주밤을 구매할 수 있는데 이 기간에는 배송비도 무료이다.

온라인 못지않게 오프라인에서도 뜨거운 공주밤 소비 촉진 활동이 펼쳐진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