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프러스】 이규배 강경화 기자 = 대전시 유성구의회 황은주 의원(행정자치위원장)이 주민주권 실현의 첫 걸음인 주민자치회의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대전=코리아프러스】 이규배 강경화 기자 = 대전시 유성구의회 황은주 의원(행정자치위원장)이 주민주권 실현의 첫 걸음인 주민자치회의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오늘(28일) 의회 간담회실에서 열린 ‘마을활동가와 주민자치회가 함께하는 풀뿌리 자치정책 간담회’는 자치분권 2.0 시대를 맞아 풀뿌리 민주주의의 초석이 되는 주민자치회가 발전해 나가기 위한 방안마련을 위해 준비했다.

황은주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한 간담회는 유성구 마을활동가, 주민자치회 임원, 관계공무원이 참석해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모색’, ‘주민자치회 사례 및 마을활동가 활동 현황’ 등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며 이어갔다.

이번 간담회 개최에 대해 황은주 의원은 “주민자치회는 동네의 문제를 주민들 스스로 해결하기 위한 참여기구”라며 “주민자치회가 전문성을 갖추고 주민들의 신뢰를 확보해 나간다면 진정한 지방분권을 향한 발걸음은 빨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황은주 의원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나눈 소중한 의견들이 유성구 주민자치회가 더욱 활성화 되고 주민 주도의 참여문화가 더욱 확산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