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평생학습과, 파주시 대표캐릭터‘파랑’활용한 청렴활동 실시 (사진제공 파주시청)
파주시 평생학습과, 파주시 대표캐릭터‘파랑’활용한 청렴활동 실시 (사진제공 파주시청)

 

【파주=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파주시 평생학습과는 지난 16일 전 부서 대상 자발적 청렴활동의 일환으로 파주시 캐릭터 ‘파랑’을 활용한 청렴활동을 실시했다.

파주시는 공직자의 능동적인 청렴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구축 및 반부패 문화 확산을 위해 모든 부서에서 월례 청렴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파주시와 관련된 기관·단체와 지속적으로 청렴도 향상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파주시 평생학습과는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표어를 제출받아 투표를 통해 청렴표어를 선정하고, 신규공직자에게 청렴표어와 파랑의 모습이 담긴 청렴명함을 제작해 선물하며 3월 청렴활동을 실시했다. 선정된 청렴표어는 ‘평생 새긴 청렴으로 깨끗한 평생교육’으로 항상 청렴한 자세로 시민을 위한 투명하고 깨끗한 평생교육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활동은 신규공직자가 명함과 함께 항상 청렴한 마음가짐을 지니길 바라며 기획됐으며 2월에는 투명한 평생교육사업 운영을 위해 ‘바르고 청렴한 보조금 사용법 설명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한편, 파주시 캐릭터 '파랑'은 평화의 상징이자 파주시 상징물인 비둘기를 모티브로 활용해 한반도의 평화 통일을 기원하는 제작 의도를 담아,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를 통해 시민과 더 가깝게 온·오프라인에서 소통하고 있다. 앞으로 평생학습박람회 등 평생학습 관련 행사에서도 활약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