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의 오랜 숙원사업 해결과 2024년 9월 용산 신청사 시대 온다!
공사 전 과정에 걸쳐 철저한 관리 감독과 교직원과 학생 그리고 지역시민이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광장이 될 것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최기찬 교육위원장은  서울시교육청 신청사 부지에서 개최된「서울시교육청 신청사 착공 및 안전서약식」에 참석했다.(사진제공=서울시의회)

【서울=코리아플러스】 오순식 기자 = 서울시의회 최기찬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금천2)은 지난 23일 서울시교육청 신청사 부지에서 개최된 서울시교육청 신청사 착공 및 안전서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신청사 착공 및 안전서약식은 최근 광주 아파트 공사 현장 붕괴사고 등에 따라 신청사 건립공사 착공 기념 및 안전한 공사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날 신청사 착공 및 안전서약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전병주, 김생환, 양민규, 황인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시의원, 성장현 용산구청장, 용산구 주민대표 등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을 비롯한 서울교육 가족 등이 참석했다.

최기찬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서울시교육청 청사 이전과 많은 시간 우여곡절이 있었으나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에서 신청사 건립기금 조례, 건립기금 운용계획 동의안 등을 통해 총사업비 1299억원의 재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고, 교육감 이하 교직원들이 함께 지혜롭게 대처하고 힘을 모아 여기까지 왔다”고 하였다.

특히 최기찬 위원장은 “서울시교육청의 숙원사업이었던 신청사가 개관되면 지역주민과 연계한 마을 결합형 공공청사, 복합문화 중심의 교육허브 공간, 미래 산업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적 업무공간, 에너지 절약형 녹색 건축물 등으로 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최기찬 교육위원장은 이번 신청사 착공 및 안전서약식과 관련해서 “최우선으로 공사 전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 감독하여 성공적인 준공을 기원한다”고 하였고, “신청사가 교직원과 학생, 지역 시민의 소통과 공감을 위한 행복을 만들어 가는 공간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우리 위원회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