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청년 공간 유유기지 부평, 4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부평구 청년 공간 유유기지 부평, 4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인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인천시 부평구 청년 공간 ‘유유기지 부평’이 4월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이번 4월 프로그램은 청년 스몰톡 ‘쓸.유.담(쓸모없지만 유의미한 잡담)’, ‘VR면접 프로그램’, ‘전문상담 프로그램’ 등이다.

청년 스몰톡 ‘쓸.유.담’은 오는 30일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청년이 모여 쓸모없지만 유의미한 이야기를 나누는 네트워킹의 장이다.

인천 청년과 함께 하는 소모임으로 ‘쓸.유.담’을 기획하고 운영할 청년 진행자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진행자는 프로그램을 직접 구성할 수 있고 그에 따른 진행수당 및 운영비 등을 지원받는다.

또 청년 강사를 선발해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 버스킹 특강 ‘청춘 마이크’의 청년 강사도 모집한다. 나만의 콘텐츠로 강의를 진행하고 싶은 청년은 강사비 및 다양한 홍보 지원을 받아 강연을 진행해 볼 수 있으며, 오는 1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 외에도 지역 청년들을 위한 ‘VR모의면접’, ‘AI면접실 대관’, ‘취업컨설팅’, ‘전문상담 프로그램(아로마 심리, 임상심리, 성격유형 검사 및 상담)’ 등을 상시로 운영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inuu.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인천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유유기지 부평(☎363-31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