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부 초대 국토 교통부 장관으로 원희룡 전 제주도 지사가 지명, 원희룡, 강한 추진력으로 부동산 문제 진두 지위할둣

 

 

尹정부 첫 국토부 장관에 원희룡 전 제주지사 내정/사진=코리아플러스

【제주= 코리아플러스】 김종필 기자 = 전국민의 관심이 쏠려 있고 윤석열 정부 최대 과제로 꼽히는 부동산을 담당할 국토부 장관 후보에는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내정됐다.

원희룡국토부 장관발탁에 축하인사/사진= 코리아플러스

윤 당선인은 “3선 국회의원, 제주지사 2차례 지내며 혁신적 도시 행정을 펼친 분”이라며 “공정과 상식이 회복되어야 할 민생 핵심 분야 부동산 정책에 대한 이해가 높은 분”이라고 했다.

발언하는 원희룡/사진=코리아플러스

수요가 있는 곳에 충분히 주택을 공급해 부동산 시장을 안정시키고 균형 발전 핵심 지역인 공정한 접근성과 광역 교통 체계를 설계할 적임자라 판단된다”고 했다.

원 후보자는 이날 국민들의 눈높이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잘 접목시켜 정무적 역할을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인다”고 했다

국토부 장관후보 원희룡/사진= 코리아플러스

이어 "지난 대선 과정에서는 국민의힘 선대위에 정책본부장으로서 주요 정책과 공약을 설계해 왔고, 특히 공정과 상식이 회복돼야 할 민생 핵심 분야인 부동산 정책에 대한 이해가 높은 분"이라고 말했습니다.

원히룡 장관후보 미래세대 위해 길 열 것/사진= 코리아플러스

그러면서 "수요가 있는 곳에 충분히 주택을 공급하여 부동산 시장을 안정시키고 균형 발전의 핵심인 지역의 공정한 접근성과 광역 교통체계를 설계해 나갈 적임자라고 판단됩니다"라고 밝혔다.

국토부 장관에 오르게 된 원 위원장은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로 출마한 후 윤 당선인이 후보로 확정되자, 국민의힘 선대본부 정책본부장을 맡아 대선 공약 정책 실무를 총괄했다.

대선 당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대장동 의혹을 집중적으로 제기해 '대장동 1타 강사'로 불리기도 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