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금산=코리아프러스】 강경화 기자 = 충남 금산군은 지난 19일 금산축제관광재단 이사회를 통해 제2회 삼계탕 축제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7월 15일부터 3일간 개최

【금산=코리아프러스】 강경화 기자 = 충남 금산군은 지난 19일 금산축제관광재단 이사회를 통해 제2회 삼계탕 축제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문정우 금산군수가 인삼을 넣고 있다. (사진=금산군)

【금산=코리아프러스】 강경화 기자 = 충남 금산군은 지난 19일 금산축제관광재단 이사회를 통해 제2회 삼계탕 축제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올해 삼계탕축제는 오는 7월 15일부터 3일간 열리며 삼계탕 판매코너, 물놀이터, 약초 콘텐츠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삼계탕 판매코너는 10개 읍면이 참여해 각 고장별 특색 있는 삼계탕을 선보이며 삼계탕 단일메뉴 한계성을 극복하고자 추가적으로 금산 삼계요리, 전국 삼계요리 경연대회 등을 신설했다.

또 여름 축제로써 무더위를 해소하기 위한 우리가족 여름 삼(蔘)캉스 물놀이터와 삼계탕 보양의 의미를 강조하는 약초 콘텐츠를 강화했다.

이외에도 지역문화예술단체가 참가하는 금산 열대야 음악회, 여름 쿨 음악회 등의 야간공연 등도 기획됐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지난해 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개선된 축제 계획을 수립했다”며 “금산만의 삼계탕을 선보여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