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인천시 부평구가 오는 5월 2일부터 13일까지 부평구 평생학습 ‘상반기 구민제안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자료=부평구)

【인천=코리아플러스】 김용상 기자 = 인천시 부평구가 오는 5월 2일부터 13일까지 부평구 평생학습 ‘상반기 구민제안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구민제안 프로그램’은 구민이 원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후 선호도 조사와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교육들이다. 프로그램은 ▲금융사기 예방 교육 ▲SNPE 척추교정 운동 ▲메타버스와 NFT 똑똑하게 활용하기 ▲왕초보 재테크(주식+펀드+연금) ▲가죽공예 ▲플라워 레슨 ▲친환경 화장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했다.

부평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지만 일부 강의는 재료비를 부담해야 한다. 수강신청은 부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방문 모두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의 선호를 반영한 12개 프로그램을 연 2회로 나누어 운영할 예정”이라며 “나머지 프로그램은 9월에 개강할 계획으로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민제안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509-643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